여행 준비와 여행지에서 문제가 발생하면

정보 가이드

후쿠오카시내에는 누구나 이용가능한 다양한 관광안내소가 있다. ‘지금 위치에서 가까운 관광명소는?’, ‘~까지 가려면 어떻게?’ 등등 관광에 관해 도움이 필요하다면 문의해 보자. 안내소에는 팜플렛과 현지에서만 알 수 있는 다양한 최신정보가 있으므로 도움이 필요한 때에는 주저하지 말고 해답을 찾아 Go Go~
교통편이 궁금하다면 각 교통안내소에 직접 문의하면 된다. 이용시간과 요금, 승차장은 물론 분실물 등 원하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후쿠오카공항 국제관광안내소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정보안내센터이므로 후쿠오카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들러보자.
‘모처럼 후쿠오카에 왔으니 규슈 내의 가까운 현들도 여행해 보고 싶은데’라고 생각한다면 각 현 사무소에 꼭 문의해 보자. 후쿠오카 내에서 타 현의 정보를 구할 수 있으므로 굳이 가이드북을 살 필요도 없고, 실시간으로 자세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외국인을 위한 안내소. 특히 ‘레인보우플라자’는 외국인을 위한 생활정보 제공 및 홈스테이 가정 등도 소개해 준다.
후쿠오카시내에는 리조트 호텔, 비지니스호텔, 시티호텔, 전통여관 및 유스호스텔 등 다양한 형태의 숙박시설이 갖춰져 있다. 위치와 예산 등에 맞춰 후쿠오카시내 또는 근교의 호텔과 여관을 소개해 주므로 부담없이 문의해 보자.
터치패널로 관광정보를 제공해 주는 ‘요카나비 터치’. 그 자리에서 바로 정보를 볼 수도 있지만, 화면의 QR코드를 스캔하면 휴대전화로도 확인할 수 있으므로 다른 장소로 이동하더라도 문제없다. 주변 안내소의 직원에게 말하면 인쇄도 할 수 있다.
거리를 걸으며 후쿠오카시내를 안내해 주는 관광안내도우미. 여행 책자에서는 볼 수 없는 현재 및 과거의 후쿠오카를 한층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다.
QR코드 버스정류장
후쿠오카시 도심부를 달리는 니시테쓰버스의 시각, 요금 및 운행상황 등을 휴대전화로 확인할 수 있는 ‘요카나비 모바일’ 서비스. 니시테쓰버스의 버스정류장에 게시된 지도 중앙 부분의 QR코드에 접속하면 OK. 주변의 정보 등도 제공된다.
후쿠오카시의 교통 요지(공항, 덴진, 하카타역, 하카타항)에는 관광종합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으므로 후쿠오카시에 도착하면 바로 체크! 지도에 관광지가 알기 쉽게 설명되어 있으며, 다양한 노선도와 각종 연락처도 안내되어 있다(4개국어 표기. 범례는 11개국어 표기). 정보 코너에서는 매달 정보가 갱신되므로 계절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덴진에는 덴진 주변의 지도가, 하카타역에는 하카타역 주변의 지도가 설치되어 있고, 후쿠오카공항에는 후쿠오카현 전체 관광지도도 있다.
후쿠오카시 도심부 이외의 정보도 게재된 가이드 핸드북. 다자이후, 구루메 등과 같은 후쿠오카현 전체는 물론 주변 현의 정보도 함께 실려 있어 여행에 매우 편리하다. 책자는 지정 장소에서 배포하고 있다.
戻る